처음 제보글은 아랫글인데, 빠무띠 본인인지는 모르겠으나 쉴드 쳐주는 댓글이 있는게 어이없어서, 추가 언급하여 왜 핵인지 설명하겠음
https://3rd.supply/board/free/5032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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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GrYsI6Tsy-o?si=bQdyGkLQ_k46EoY3
위 영상 [5분 26초] 구간을 자세히 보면,
실각에서 총 쏠 때, 어느순간 에임이 순간적으로 끊기면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음.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오토에임 맞음
마우스 클릭할 때, 즉 총쏘고 있을 때만 순간적으로 에이밍 적용되게 한거고,
원래 평상시에는 추가적으로 휴머노이드도 같이 적용하여, 티안나고 부드럽게 에이밍 되게 했을거임
그럼 휴머노이드도 썼는데, 왜 에임이 부드럽지 않고 끊겨서 이동된거냐고, 그냥 단순히 점사 갈기다가 반동으로 인해 에임 튄거 아니냐고 되도 않는 반박할 수 있는데,
영상을 느린 속도로 자세히 보면, 점사로 인한 반동이 풀리면서 에임이 원래 좌표로 돌아오고 있는 순간에
갑자기 에임 X축만 1프레임 만에 오른쪽으로 순간이동 하는 것을 볼 수 있음.
이 현상은 오토에임 벽구분 알고리즘과 시야각 적용에 있어서 오류가 발생해서 그럼.
좀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보통 오토에임 같은 경우에는 내 시야에 적이 보이는지 확인(벽구분)과 동시에 내가 가리키는 에임 근처에 적이 있어야 적용되게(FOV) 하는 조건을 붙여놓음.
시중에 있는 대부분의 오토에임들은 벽구분 알고리즘 처리에 대한 디테일이 부족해서,
적이 순간적으로 보였다가 바로 사라지면, 내 화면에 안보이는 상태여도 보이는 상태로 인지해서 에이밍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있음.
원래는 벽구분을 통해 시야에 들어온 적들만 실시간으로 좌표를 읽어 시야각을 구하여 에이밍 위치에 대한 메모리를 변조하게 되는데,
영상의 빠무띠 같은 경우에는, 벽구분에서부터 오류가 발생하여 적이 순간적으로 보였다가 바로 사라진 순간의 타이밍에 에이밍을 하면 안됐었는데, 인지를 잘못한 상태에서 에이밍이 적용되어 이상한 위치로 에임이 끊겨서 이동 된거임
이때 휴머노이드를 썻더라도, 화면의 마우스 좌표와 적의 좌표에 대한 정보가 이상하게 되어서 에임에 대한 이동폭이 순간적으로 비정상적으로 늘어나게 되는거임
결론 핵 맞음
